오늘은 게이트 캠핑을 당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상세한 내용과 실전 영상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심화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한글로 새로 정리하였습니다.

 

* 참고

http://eve.501gu.de/misc/travelceptor_vs_instalocker.png

 

게이트 캠핑 당하는 시나리오

[ ~ Tick 0 ]

1. Travelceptor는 게이트를 통해 점프하고 Warp를 시도합니다.

2. Tranquility는 요청을 수신하고 다음 서버 틱에서 처리를 합니다.

 

[ Tick 0 ~ Tick 1]

1. 서버는 (Tick 0)을 체크하고 Travelceptor 및 Instalocker 클라이언트에 함선이 클로킹 해제 중이며 정렬을 시작하고 있음을 알립니다.

2. Instalocker는 Tranquility에 대한 대기 시간이 짧아 메세지가 신속하게 수신됩니다.

3. 수신을 받으면 Overview에 Travelceptor가 나타나고 약간의 지연 후, Instalocker가 타겟 락 요청을 Tranquility에 보냅니다.  다시 이 메세지는 네트워크를 빠르게 통과합니다.

5. Tranquility가 타겟 락 메세지를 수신하는 순간 스캔 정밀도(Scan Resolution)와 시그니쳐 반경(Signature Radius)을 기반으로 타겟팅 소요 시간을 계산합니다.

6. 다음 틱이 일어나기 전에 내부 카운터가 작동합니다. 락이 완료 되었음을 Tranquility에 알리고 Travelceptor는 락 활성화로 표시됩니다.

 

[ Tick 1 ~ Tick 2 ]

1. 서버는 (Tick 1)을 체크하고 Travelceptor가 최대 속도의 75%에 도달했는지 확인합니다.

  락이 완료 되었으므로 Instalocker는 대상을 락 완료 알림을 받습니다.

2. Instalocker가 락 완료 메세지를 받는 순간, Disruptor 요청을 보냅니다.

3. Tranquility가 Disruptor 메세지를 받는 순간, Travelceptor는 중단된 것으로 표시 됩니다.

 

[ Tick 2 ~ ]

1. 서버는 (Tick 2)을 체크하고 Travelceptor가 최대 속도의 75%에 도달했는지 확인합니다.

 하지만 추가 검사를 통해 Disruptor가 활성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ravelceptor는 워프에 들어가지 못해 죽을 수 있습니다.

 

 

실전

시나리오를 확인하였으니 실제로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봅시다.

2초 미만으로 정렬 및 최대 이속의 75% (125m/s)가 되지 못하여 타겟팅(빨강 박스)이 되고, 바로 Warp Disruptor에 걸리는 장면입니다.

다행히 함선 자체 Rolu Bonus로 인해 Warp Disruptor(-1) 한방은 막아줘서 워프를 하였습니다.

Warp Disruptor(-2)를 사용했다면 워프를 못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게이트 캠핑 피하는 시나리오

 

[ ~ Tick 0 ]

1. Travelceptor는 게이트를 통해 점프하고 Warp를 시도합니다.

2. Tranquility는 요청을 수신하고 다음 서버 틱에서 처리를 합니다.

 

[ Tick 0 ~ Tick 1]

3. 서버는 (Tick 0)을 체크하고 Travelceptor 및 Instalocker 클라이언트에

  함선이 클로킹 해제 중이며 정렬을 시작하고 있음을 알립니다.

4. Instalocker는 Tranquility에 대한 대기 시간이 다소 길며 메시지가 도착할 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5. 수신을 받으면 Overview에 Travelceptor가 나타나고 약간의 지연 후,

  Instalocker가 타겟 락 요청을 Tranquility에 보냅니다. 

  다시 네트워크를 통해 이동하는데 약간의 지연이 걸립니다.

6. Tranquility가 타겟 락 메세지를 수신하는 순간 스캔 정밀도(Scan Resolution)와 시그니쳐 반경(Signature Radius)을 기반으로 타겟팅 소요 시간을 계산합니다.

 

[ Tick 1 ~ Tick 2 ]

7. 서버는 (Tick 1)을 체크하고 Travelceptor가 최대 속도의 75%에 도달했는지 확인합니다.

  아직 도달을 못했어도 Travelceptor는 계속해서 정렬합니다.

8. 틱이 발생한 직후 내부 카운터가 작동합니다.

 락 완료 되었음을 Tranquility에 알리고 Travelceptor는 락 활성화로 표시됩니다.

 

[ Tick 2 ~ ]

9. 서버는 (Tick 2)을 체크하고 Travelceptor가 최대 속도의 75%에 도달했는지 확인합니다.

 도달했을 경우 Travelceptor는 워프 상태 안전하게 들어갑니다.

 

 

실전

시나리오를 확인하였으니 실제로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봅시다.

위 친구들이 미친 듯이 쫒아와 Inertial Stabilizer를 활용하여 정렬 속도를 빠르게 올린 후 도망쳤습니다.

2초 이내로 정렬 및 최대 이속의 75% (125m/s)가 되어 Tick2에 노랑 박스 뜨면서 워프에 성공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게이트 캠핑을 당하지 않는 방법 (이론)

 

이브 에코스(EVE Echoes) - 게이트 캠핑을 당하지 않는 방법

오늘은 게이트 캠핑을 당하지 않는 방법에 대하여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내용이 길기 때문에 바쁘신 분들을 위해 두줄 요약을 먼저 작성하였습니다. * 두줄 요약 정렬 시간이 2초 미만일 경우 타

laker.tistory.com

 

게이트 캠핑을 당하지 않는 방법 (잡기술)

 

이브 에코스(EVE Echoes) - 게이트 캠핑을 당하지 않는 방법 (잡기술 정리)

오늘은 워프 관련 잡기술들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에 다루었던 내용이 있지만 정리 차원에서 한 곳에 모아봤습니다. 2초 미만 정렬 (자동) 정렬 시간을 줄여주는 장비와 스킬을 통해 정렬

laker.tistory.com

 

+ Recent posts